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close open

QUICK MENU

최근본상품 0

    prev
    /
    next

    추천상품 0

      prev
      /
      next

      장바구니 0

        prev
        /
        next

        위시리스트 0

          prev
          /
          next

          BANK INFO

          • 기업은행 93801370801010

          • 예금주 : 나인그라운드

          CS CENTER

          • 070-4258-4202
          • MON-FRI  am 08:00 ~ pm 07:00
          • LUNCH  pm 12:00 ~ pm 01:00
          • Sat, Sun, Holiday OFF
          TOP BOTTOM
          Floating Shelves FAQs | Floating Shelf Company | Floating Shelves

          자주묻는 질문과 답변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선반이 궁금하세요? 가장 많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하시면 빠른 응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치형 무지주 선반""다이렉트형 무지주 선반"은 어떻게 다르나요?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선반 부착공법은 2가지입니다.
          첫번째는 특허를 출원한 "무지주브라켓이 필요없는 무지주선반 부착공법"의 거치형 선반이고
          두번째는 실용신안 특허를 출원한 "무지주브라켓과 나사가 필요없는 무지주선반 부착공법을 이용한 다이렉트 삽입형 선반입니다.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선반은 원목인가요?

          그렇습니다.
          무지주 선반뿐만아니라 나인그라운드의 SHOP에 공개되어 판매되는 모든 제품은 원목을 기본 소재로 사용합니다.
          우드슬랩 무지주 선반의 경우 솔리드 통원목을 사용하고, 빈티지 일자형 선반에 사용되는 스프루스나 멀바우, 아카시아, 라왕등의 선반은 집성원목입니다.
          공간박스 무지주 선반은 레드파인 집성원목입니다.
          MDF나 PB등에 시트지나 무늬목을 붙여서 원목이라고 하여 판매하는 제품들과는 원자재의 성격이 근본적으로 다르며
          나인그라운드는 제품의 어떤 부분에서도 이러한 소재를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혼자서도 부착할 수 있을까요? 어렵진 않을까요?

          벽면구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만약 무지주 선반을 시공하기 위한 벽면구조가 콘크리트 벽체처럼 속이 꽉차있는 벽체라면 약간의 힘을 쓸수있는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여성분의 경우)
          우리나라 아파트의 벽면 대부분은 콘크리트 벽체이며, 석고보드나 합판등으로 최종마감이 된 벽체의 경우에도 가장 안쪽은 콘크리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타일이 붙어있는 욕실이나 주방 전면 벽체도 거의 대부분이 같은 구조입니다.
          이러한 벽체는 최종적으로는 콘크리트를 타공해야하는 필수조건이 필요한데 이 작업이 여성분이라면 그리 쉬운 작업은 아닙니다.
          벽체구조가 이렇다하더라도 시공에 소요되는 시간은 대략 10분 내외입니다.
          그외의 벽체는 여성분이라도 얼마든지 쉽게 시공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규격이 없는데 주문제작이 가능한지요?

          가능합니다.
          현재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선반의 두께,폭과 길이는 기본적으로 두께 18mm / 폭 150mm / 길이 600mm 입니다.
          두께와 폭, 길이를 변경하고자 할때에는 1:1 게시판에 문의주시면 원하시는 규격으로 맞춤제작해 드립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약간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무지주 선반의 하중은 대략 어느정도입니까?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시공 공법의 무지주 선반 하중은 벽체구조와 시공공법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구조는 콘크리트벽면이나 타일, 나무, 대리석등 속이 꽉차있는 벽체에 다이렉트 삽입형 시공방법입니다.
          벽체의 가장 안쪽이 콘크리트일 경우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선반은 대략 50kg이상의 하중입니다.

          사무실에 있는 호피무늬 우드슬랩 가장자리에 멀바우 선반을 부착하여 하중 테스트를 했습니다.다이렉트 삽입형 방식입니다.

            

            
          시멘트 블럭 1장의 무게는 14.6kg입니다.


          속이 비어있는 벽체구조(석고보드, 합판, 샌드위치 판넬등)라고 하더라도 대략 5~12kg의 하중입니다.
          공간박스 무지주 선반의 경우 이런 걱정없이 얼마든지 무거운 오너먼트를 인테리어 하셔도 괜찮습니다.
          근본적으로 공간박스 무지주 선반은 시공방법이 무지주 공법일뿐 엄밀히 말하면 무지주는 아닙니다.

          거실에 있는 큰 TV를 무지주 선반에 올려둘 수 있나요?

          콘크리트 벽면이고 다이렉트 삽입형 시공공법으로 가능합니다.
          이 경우 주의하실 점은 TV의 두께가 너무 두껍지 않아야 하고, 억지로 선반을 아래로 누르지 말아야 합니다.
          모든 무지주 선반의 경우 선반 시공후에 자연적으로 중력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제품입니다.
          가만히 내버려 두어도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쳐지려는 현상이 일어날 수 밖에 없으며, 이런 상태에서 선반을 인위적으로 아래로 누르면 시간이 지나면서
          선반이 조금씩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좀더 얇거나 두꺼운 선반 제작도 가능한지요?

          가능합니다.
          나인그라운드의 무지주 선반은 기본 두께가 18mm입니다.
          이보다 더 얇은 두께의 무지주 선반도 제작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18mm 두께 이하의 무지주 선반은 두께와 비례하여 폭이 좁아져야 안정성을 확보하게 됩니다.
          다만, 속이 꽉찬 벽체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두께가 얇아도 폭이 150mm 또는 200mm이 되어도 관계는 없습니다.
          무지주 선반의 하중과 쳐지는 현상은 선반의 두께가 얇을수록, 벽체가 단단하지 않을수록(석고보드) 상대적입니다.

          사용하다 남은 페인트가 있는데 도장이 되지않은 선반을 구매할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사용하다 남은 페인트가 있다면, 취향에 맞는 색을 칠하여 사용하는 것이 판매자가 제안하는 칼라보다 더 좋을수가 있습니다.
          현재는 스프루스 빈티지 일자형 선반의 경우에 한하여 무도장 제품으 판매하고 있지만 멀바우, 아카시아, 월넛, 오크, 애쉬등으로 확대하여 제안할 예정입니다.
          스프루스나 레드파인같은 소프트우드인 경우에는 페인트 후 바니시로만 마감해도 얼마든지 예쁘게 마감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멀바우나 아카시아, 월넛, 오크, 애쉬등의 하드우드는 페인트나 바니쉬 마감보다는 오일로 마감하는 것이 이런 나무들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결과 깊이있는 색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물이 많은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의 장소에 따라 최종마감이 달라져야 하므로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용도에 따른 무지주 선반의 최종마감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는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물기가 없는 거실이나 침실, 서재등의 무지주 선반 마감은 페인팅 또는 오일 도장 후 특허받은 수성바니시로 마감됩니다. 마감에 사용되는 모든 도료는 수입품이고 친환경 페인트와 천연오일입니다.
          물기가 있는 욕실이나 주방등의 무지주 선반 마감은 페인팅 또는 오일 도장 후 물과 열에 강한 친환경 유성바니시(요트바니시)로 마감됩니다.
          SHOP에서 판매중인 무지주선반은 빈티지 일자형 무도장 제품을 제외하고 모든 제품에 바니시, 오일등으로 마감되어 출고됩니다.

          배송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주문 후 1~2일이내 출고됩니다.
          멀바우, 아카시아, 월넛, 오크, 애쉬등의 하드우드의 경우 오일 마감과 최종마감에 소요되는 시간이 필요해서 주문 후 2~3일 후에 출고됩니다.
          고객님께서 받으시는 기간은 대개의 경우 출고 후 다음 날(택배사가 별다는 사고가 없는 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 벽체가 합판과 석고보드입니다. 무지주 선반을 부착할 수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특허 출원중인 무지주브라켓이 필요없는 무지주 시공방법인 거치형 공법으로 시공하시면 됩니다.
          거치형 공법의 선반은 벽체가 합판이나 석고보드등 속이 비어있는 벽체에 선반을 부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입니다.
          이러한 벽체는 합판이나 석고보드 안쪽에 스터드가 있고, 그 안에 콘크리트벽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스터드와 콘크리트까지 빈공간이 거의 30~40mm 사이이고 이 빈 공간에 토글앵커등으로 거치대를 지지하여 시공됩니다.

          합판과 석고보드 벽체에 더욱 튼튼하게 시공할 수 있는 방법이나 TIP이 있나요?

          있습니다.
          벽면이 석고보드인 경우 석고보드 자체가 워낙에 약한 보드입니다.
          대부분의 무지주선반 판매자들은 석고보드에 무지주 선반 부착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토글앵커 사용을 권장합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거의 대부분의 무지주 선반은 독일 헤펠레사의 "무지주 브라켓"을 기본 부자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무지주 브라켓은 하나의 선반에 2개가 필요하고, 벽면 타공을 4곳에 해야합니다. 벽면 타공 후 체결되는 나사의 길이는 대략 30mm ~ 40mm입니다.
          이 길이는 무지주 브라켓과 토글앵커를 연결하는 길이라서 단순하게 토글앵커만 연결이 되는 선반의 경우 비교적 무거운 오너먼트를 올려두면 아래로 쳐지는 현상이 빨리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석고보드 표면이 무르다보니 선반하중과 오너먼트의 하중이 더해져서 석고보드가 습도에 따라서 조금씩 조금씩 물러지기 시작하게되면 쳐지는 현상은 급격하게 빨라집니다.

          나인그라운드의 거치형 무지주 선반의 경우 2가지 순서로 선반이 거치가 됩니다.
          첫번째 거치는 거치대에 타공된 3개의 나사와 석고보드에 삽입된 토글앵커와의 거치입니다.
          이 과정이 끝난 후 두번째 거치가 되는데 2개의 환봉 홀에 환봉의 거치입니다.
          대부분의 석고보드 벽면 뒤쪽은 합판이나 샌드위치판넬(경량칸막이)가 있고 그 안쪽에 스터드, 그 마지막에 석고보드인 경우입니다.
          벽체의 석고보드는 대개 두께 9mm 보드 한장이나 2장등을 겹쳐서 사용하고, 아니면 12mm 두께의 보드를 겹쳐서 사용하거나 단판으로 사용합니다.
          거치형 선반의 경우 1차로 거치대와 토글앵커, 나사가 석고보드와 합판 또는 경량칸막이까지 한꺼번에 체결되고, 두번째로 환봉이 거치됩니다.
          타공할때 콘크리트까지 타공이 되지 않더라도 첫번째 거치대 거치 후 두번째 거치되는 환봉이 합판이나 경량칸막이를 관통하여 거치가 될수 있습니다.
          이 두번째 거치로 석고보드에 부착되는 무지주 선반은 더욱 튼튼하게 부착이 되고 더 많은 하중을 견딜 수 있게 됩니다.

          벽면구조를 잘 모른상태에서 거치형을 구입했습니다. 다이렉트 삽입형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물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치형 선반은 다이렉트 삽입형 선반에 약간의 추가 공정이 더해진 제품입니다.
          거치형 선반을 다이렉트 삽입형 선반으로 사용하는 것은 아주 간단합니다.
          거치형 선반의 거치대를 메인선반판과 분리하지 말고 두개를 하나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이 경우 거치형 선반 시공에 필요한 부자재 중 토글앵커와 나사는 필요하지 않게됩니다.

          일자형 선반 길이 800mm를 구입했습니다. 750mm로 짧게 사용할 수 있나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벽면과 맞닿는 선반면에는 두개의 환봉홀이 가공되어 있는데 좌우측으로 약 100mm가량 공간이 있습니다.
          남는 100mm의 여유 공간을 25mm씩 양끝단을 톱으로 자라내면 750mm의 길이가 됩니다.
          이때 잘라낸 양쪽 끝단은 원목상태 그대로의 생나무가 보이게 되며, 이 부분의 마감은 고객님께서 별도로 하셔야합니다.
          단, 길이 600mm 선반은 짧게 축소할 수 없습니다.
          600mm보다 짧은 미니선반이 필요할 경우 고객센터(070.4258.4202)로 전화주시거나, 1:1 게시판을 통하여 상담요청 해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자형 선반 빈티지 망고칼라 길이 600mm를 구입했습니다. 다른 칼라로 교체할 수 있나요?

          당연히 있습니다.
          빈티지 무지주 선반뿐만아니라 모든 일자형선반의 타공 홀의 위치는 길이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위치입니다.
          따라서 벽에 삽입된 환봉이나 거치대는 그대로 둔 상태에서 다른 칼라나 다른 소재의 선반판만 별도로 구입하여 삽입된 환봉에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선반을 사용하는 도중에 스크래치가 많아져 지저분해 보입니다.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임시방편으로 선반을 뒤집어서 사용하세요.
          스크래치가 많이 나는 경우나 상판면이 지저분해 졌을경우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상판면을 샌딩한 후 재도장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번거롭고 마감을 잘 못할경우, 선반을 벽에서 빼낸 후 뒤집어서 다시 삽입해서 사용하세요.
          타공홀의 위치가 동일하므로 뒤집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침실선반위에 조명을 올려두려고 합니다. 전선홀 타공이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전선홀 타공위치는 선반과 벽면이 만나는 곳입니다.
          제품의 추가구성 옵션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봉을 끼울 때 빡빡하게 잘 안들어갑니다. 어떻게 해야하고 괜찮은건가요?

          괜찮습니다.
          거치형이든 다이렉트 삽입형이든 환봉은 필수적으로 삽입되어야 하는 파트입니다.
          환봉이 빡빡하게 들어가는 경우는 벽면에 환봉 홀을 타공할때 드릴의 각도가 약간 틀어져서 타공되는 이유때문입니다.
          이럴때는 선반에 환봉을 먼저 끼운 다음 벽면 환봉홀에 환봉을 대고 고무망치등으로 선반 앞쪽 좌우를 번갈아가며 톡톡 가볍게 쳐서 밀어넣으면 됩니다.
          환봉이 벽체에 빡빡하게 들어가더라도 선반은 쉽게 빠지도록 설계되어 있고, 벽면에 끼워진 환봉을 빼낼 때에는 벽에 끼워진 환봉에 전동 드라이버를 끼운 후
          왼쪽방향(시계반대방향)으로 회전을 시키면서 빼내면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신규 비밀번호 확인
          6~20자, 영문 대소문자 또는 숫자 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